오랑캐 김지호가 최근 31kg 감량에 성공해 

멋진 복근을 뽐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트레이트 마크였던 뱃살이 사라지고, 

그 자리에 복근이 생겼어요~ 대박이죠... 



김지호는 100일 동안 운동과 철저한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는데, 


배가 고플때 틈틈히 검은콩을 간식으로 먹었다고 해요. 


김지호가 추천한 검은콩은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탈모와 암을 예방해 주는데요


콩을 그냥 먹기 힘들면 검은콩 우유로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 검은콩 우유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재료 ; 검은콩 (서리태), 흰우유 






검은콩 (서리태)은 깨끗하게 씻은 다음, 물에 담궈 반나절 정도 불려줍니다. 

처음엔 작았던 콩이 물에 불어 2배 정도 커집니다. 



콩 불린 물은 버리지 말고, 삶을 때 다시 사용해 주세요. 냄비에 불린 콩과 콩 불린 물을 넣고 삶아줍니다. 

물이 부족하다면 조금 더 보충해 주세요. 불린콩은 너무 오래 삶으면 콩비린내 같은게 날 수 있어요.

10분~15분 정도만 삶아주고 하나 먹어봐서 고소하면 다 된거에요... 


삶아진 콩은 물기를 빼주세요. 이 상태로 먹어도 정말 고소하고 맛있어요. 

검은콩 다이어트 하실 때는... 이렇게 검은 콩을 삶아 배고플 때 먹으면 됩니다. 

다이어트만 하면 변비에 걸려 고민이신 분들은 삶은 콩을 드시면 바로 효과가 나타납니다. 





글라스락에 삶은 콩을 담아 두고, 식혀서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다가 믹서에 갈아 먹으면 됩니다. 

콩 삶은 물도 따로 보관했다가 우유 만들때 조금씩 넣어주세요... 

삶은 콩 양이 많으면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나중에 해동해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믹서에 검은콩 2숟가락과 콩삶은 물 약간, 우유를 자작하게 넣어 곱게 갈아준 다음

나중에 우유를 조금 더 부어 섞어주면 검은콩 우유가 완성됩니다. 

저는 워낙에 콩을 싫어 해서 콩밥도 잘 안 먹는데요, 이렇게 믹서에 갈아서 음료처럼 마시니 고소하고 먹을만 하네요.

요즘처럼 계절이 바뀌는 때에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하고 자주 빠져서 고민이었는데...

꾸준히 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하니 아침마다 빼먹지 말고 검은콩 우유 갈아마셔야 겠어요. 

검은콩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비만도 예방하고, 아이들의 두뇌발달에도 좋아서 온 가족이 함께 먹으면 좋답니다. 







반응형
Posted by 하루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