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 꾸준히 열심히 하면 결과가 좋아 지듯이 요리도 하다 보면 조금씩 늘어가는거 같아요.


전에는 뭐 하나 만들려면 장보고 재료 하나라도 없으면 못 만드는거라고 생각했는데..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라는 말처럼 대체 재료도 이용하고 


냉장고 털어 나오는 자투리 재료로도 만들어 보고 ..


응용력이 생기면서 실력도 쪼금 늘어가는거 같아요...ㅎㅎ


오늘은 냉장고 속 천덕꾸러기 찬밥으로 근사한 한끼~ 해산물 리조또를 만들어 봤어요.




* 찬밥을 이용한 해산물 리조또 만들기


재료 ; 찬밥, 해산물(새우, 오징어, 조개 등), 마늘, 토마토 소스, 닭육수(치킨스톡), 파슬리가루 약간, 치즈 



먼저, 찬밥을 준비합니다. 내동된 밥일 경우는 해동해 주세요. 


해산물은 손질해서 준비한 다음... 팬에 마늘을 볶아 향을 내다가 해산물을 달달달 볶아 주세요. 



여기에 찬밥을 넣고, 토마토 소스(파스타소스)를 넣어 볶다가.. 닭육수를 1/2컵 넣어 줍니다. 


근데 집에서 닭육수를 늘 만들어 놓을 수는 없으니까.. 간단하게 치킨스톡을 이용했어요. 



금방 닭육수를 만들수 있는 치킨스톡이에요. 대형 마트에서 3~4천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고요


큐브 1개에 물 한 컵 정도 넣어서 풀어주면 되더라구요. 



육수를 넣고 2분 정도 센불에 끓여주면 찬밥과 재료, 소스가 잘 어우러져 한층 풍미가 있어 집니다.  


불을 끄고 파슬리 가루를 뿌리면 금방 해물 리조또가 완성되었어요~



라면에 말아 먹을까 했던 찬밥이 해물을 만나~ 근사한 한끼가 되었지요~ ㅎ 


이상태로만 먹어도 정말 맛있지만.... 


입 짧은 애기들은 요기에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올려주면 밥그릇에 달려들어 먹는답니다 ㅋㅋ



재료가 이미 다 익은 상태니까... 오븐에서 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돌려주면 됩니다. 



모짜렐라치즈를 넣으면 확실히 더욱 고소하긴 하네요 ~



찬밥 많이 남았을때 해산물 넣고 휘리릭 볶아 리조또로 만들면 볶음밥과는 또 다른 별미가 된답니다~



반응형
Posted by 하루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