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7회 마지막 장면에서 김우현(박기영/소지섭)은 창밖의 기둥에 붙어있는 쪽지, 다친 왼손, 

그리고 옥상에 갖다놓은 물건들이 모두 계획적이었다는 걸 알게 되고, 

학생들의 죽음은 자살이 아닌 타살이라고 추리합니다. 

유강미(이연희)는 피해 학생들의 발자취를 쫓다가 미술실까지 오는데, 창밖에 붙어 있는 쪽지를 발견하고 

쪽지를 떼려고 하다가 추락의 위험에 처하게 됐는데요, 때마침 달려온 우현이 강미를 구합니다. 

유령 8회에서 우현은 성연고 학생주임 선생님에게 단순 자살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죽은 애들이 다 타살이라는 건가요? 도대체 누가?" 하지만 선생님은 우현의 말을 믿으려 하지 않고... 

"교무실 컴퓨터에 해킹당한 흔적이 있어요."

교무실 컴퓨터를 살펴보던 우현은 해킹 흔적을 찾아내는데... 

"해킹한 범인 잡을 수 있겠어요?"

"우리가 가진 정보라고는 아이디가 bluesky라는것 뿐이에요"

하지만 학생의 아이디 뿐 범인을 찾을만한 단서가 없습니다. 이 학생 실력도 장난이 아니네요... 

한편, 강미는 죽은애들이 답안지에 목숨을 걸었던 이유를 알게 되는데... 

바로 장학금 때문이었어요. 성연고의 한 학기 등록금은 천만원으로 대학교 뺨치죠. 

우현과 강미는 장학금 후보 학생 명단에서 피해 학생의 이름인 서진원과 차수연을 발견합니다. 

"범인은 이 안에 있어요!"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사람. 바로 그 학생이 범인이야."

범인이 장학금을 받기 위해 자기보다 우선 순위에 있던 학생들을 차례로 죽인거였네요. 

"여기 있는 학생들 다 소집해 주세요."

또 다른 피해 학생이 나오는걸 막기 위해 우현은 당장 기말고사를 중지시키라고 합니다. 

"혼란만 야기할 뿐이에요!!!" 그러나 선생님은 우현과 강미의 말을 듣지 않으려고 합니다. 

"애들 목숨이 달린 일이에요! 시간 없어요. 범인이 한명 더 노리고 있어요!"

이 시각 2명의 학생을 자살로 죽게 한 범인은 또 다른 학생에게 메일을 보내고 있었어요. 

전설의 답안지의 비밀번호를 주겠다며 시키는 대로 하라고 하는데요... 

정말 문자의 내용만 봐도 섬뜩합니다. 

강미가 처음 자살학생 조사하러 학교왔을때 옥상에서 마네킹 떨어뜨린 그 학생이 바로 범인으로 몰고 가는것 

같았지만, 여기서 반전이 나왔는데요.... 그 학생은 장학금 3순위였고 범인은 4순위 학생인 정미영이었어요. 

3순위였던 곽지수(한보배)가 결정적인 순간 유강미에게 자신이 문자를 받았다고 털어놨고 

강미와 우현은 옥상에서 범인을 잡게 되었어요. 

하지만 친구를 죽음으로 몰고간 정미영은 오히려 밟지 않으면 내가 밟히지 않냐며 학교에서 그렇게 배웠다고하죠. 

정말 안타깝고 씁쓸하고.. 입시 경쟁의 현실을 그대로 보여준 장면이었어요.

동급생 살인사건이 마무리 되고, 또 다른 사건의 시작을 알렸는데요. 다음에 다룰 사건은 민간인 사찰이에요.

세강 그룹의 타운하우스가 위치한 인주시에서 라디오를 듣던 사람들이 잡음 소리에 갑자기 놀라고,

라디오에서는 "세강그룹이 모두를 감시하고 있다"는 겁에 질린 남자의 목소리가 흘러나왔어요.

요리를 하고 있던 가정 주부의 모습이 나왔는데, 바로 남상원 대표의 부인이었네요! 완전 소름 쫙~~~

권혁주는 남상원 대표의 죽음에 대한 조사를 계속하고, 리조트 직원이 전화한 곳에 재다이얼을 눌러

세이프텍의 염재희의 존재를 알게 됩니다. 염재희는 조현민(엄기준)이 심어놓은 스파이죠. 

트루스토리 최승현기자에게 염재희에 대한 취재를 부탁하고 인터뷰 기념품에 도청장치를 설치해 

염재희를 감시합니다. 권혁주가 점점 팬텀의 실체에 접근하고 있네요. 

유령 8회 마지막 장면에서는 김우현과 조현민이 남상원 대표가 죽었던 리조트에서 다시 만나면서 끝이 났어요.

다음회에서 박기영(김우현)은 동영상에서 본 장소를 기억하고 조현민이 팬텀임을 알게 될것 같아요. 



* 유령 8회 예고 미리보기 

기영은 학생주임에게 또 다른 희생자가 나오기 전에 기말고사를 중지시키라고 말한다. 

하지만 한생주임은 답안지가 유출되지 않았다며 기말고사를 예정대로 시행시킨다. 

한편, 혁주는 다시 한 번 리조트를 방문하는데...


2012/06/27 - [드라마 리뷰] - 유령 9회 - 모든게 이사람을 가리키고 있어...조현민!


이 글에 공감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꾹! 한방 눌러주세요~ *^^*

반응형
Posted by 하루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