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치즈며 요거트며 다양한 케이크가 많은데 저는 생크림 듬뿍 들어간 케이크를 정말 좋아해요.

근데 밥먹고 디저트로 생크림 케이크 한 조각 먹고 싶다고 늘 한판 씩 구입해서 먹을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저처럼 생크림 케이크 좋아하는 분들 있으시죠.. 집에서도 간단하게 생크림 케이크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생크림 듬뿍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신선한 생크림부터 준비해줍니다. 


생크림이나 휘핑크림을 냉장고에 차가운 상태로 두었다가 휘핑을 합니다. 

휘핑 하는 중간에 설탕을 약간 넣어줍니다. 


그리고 카스테라를 글라스락 크기에 맞게 잘라 놓습니다. 

그럼 준비가 다 된거에요~

글라스락에 바닥에 생크림을 한겹 깔고 -> 카스테라 -> 생크림 -> 토핑을 올리면 됩니다. 
 

오늘은 요즘 많이 나오는 달콤한 딸기를 올린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만들었어요. 


어쩌다 보니 크림을 많이 넣어서 글라스락 위쪽으로 올라왔는데요~

금방 먹을꺼니깐 괜찮아요~ ㅎㅎ



이렇게 만들어서 뚜껑을 닫은 다음에 냉장고에서 30분 정도 차게 해 두었다가 먹으면 

시중에서 파는 생크림 케이크 부럽지 않은~ 완전 맛있는 생크림 케이크가 된답니다.


만들다 보니 생크림이 좀 어정쩡하게 남아서 작은 용기에 남은 생크림 몽땅 넣어 만든 

미니 생크림 케이크에요. 


생크림과 카스테라, 딸기만 있으면 이렇게 집에서도 간단하게 생크림 케이크를 만들수 있답니다. 


몇번 만들다 보면 10분도 채 걸리지 않게 금방 만들 수 있고,

작은 글라스락에 한통 만들어 놓으면 두 번에 나누어 금방 먹을 수 있어 좋아요. 

그리고 생크림에 자신의 입맛에 맞게 설탕 양을 조절할 수 있어서 시중에 나오는 케이크 보다 덜 달게 만들 수 있고,

생크림 휘핑할 때 플레인 요거트 한 통 섞으면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로 응용할 수 있어요.

이제 생크림 케이크 집에서도 손 쉽게 만들어서 맛나게 드세요~ 

올해들어 첫 베스트네요~ 고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하루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