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통에 밥이 있는 줄 알고 있다가 배고파 밥통을 열었는데 텅 비어있을때~


요런 경험 한번쯤 해본적 있으시죠?


찬밥이라도 있으면 좋으련만 머피의 법칙처럼 뭐가 안되는 날은 끝까지 운이 없어요 ㅠㅠ


이럴때 5분만에 뚝딱 준비해 근사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일본풍 야끼소바 만드는 법 소개합니다. 



* 일본풍 야끼소바 만들기


재료 ; 우동면 (야끼소바면), 냉동 해물 약간(새우,오징어), 당근, 양파 , 야끼소바 소스(간장+굴소스)




1. 먼저 냉장용으로 나온 야끼소바 면이 있으면 그냥 사용해도 되고요,


    통통한 우동면은 뜨거운물에 살짝 데치세요.


2.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 살짝 볶아 향을 내다가 오징어, 새우 등 해물을 볶아 줍니다.


    저는 약간 매콤한걸 좋아해서 고추기름을 조금 넣었더니 붉은 빛깔이 나네요~


3. 해물이 반정도 익으면 양파, 당근을 넣고 달달달 볶아줍니다. 


   이 외에도 파프리카나 양배추, 버섯 등 냉장고에 있는 채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4. 해물과 채소를 볶다가 야끼소바면(우동면) 넣고 야끼소바 소스를 2~3 숟가락 넣어주고


  양념이 잘 섞이도록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야끼소바 소스는 대형마트 외국소스 코너에 보면 있는데 가격은 4천원 정도 했어요.


  소스가 없을때는 1인분 기준으로  간장 1 숟가락 + 굴소스 1 숟가락 섞은걸 넣어주면 됩니다.




해물이 듬뿍 들어간 야끼소바가 완성되었어요~ 재료준비하고 정말 5분도 안되서 뚝딱 만들었어요.




뜨거운 김이 모락모락 나는 야끼소바~ 정말 먹음직스럽네요~


요즘에는 야끼소바나 오코노미야끼나 일본요리 파는 음식점이 많은데요


야끼소바 소스 하나 구입해 놓으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편리하더라구요.




오동통한 새우와 면을 함께 먹어보니~ 조금전 배고픔에 눈물흘렸던 때가 언제인가 싶을 정도로 행복한 순간이에요.




라면 끓이는 것보다 손이 조금 더 가는건 사실이지만 신선한 야채와 해물을 먹을 수 있으니까

건강에는 더 좋을거 같아요. 집에서도 건강한 면요리 즐기세요~



2012/03/05 - [오늘 요리] - 10분이면 뚝딱~ 글라스락에 만드는 과일 생크림 케이크

2012/03/04 - [오늘 요리] - 대도식당 깍두기 볶음밥 만들기~ 새콤한 총각김치로 만든 깍두기 볶음밥

반응형
Posted by 하루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