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 가니 벌써 딸기가 나왔네요 아직은 하우스꺼라 가격은 좀 비싸요 ㅠㅠ


그래도 오래간만에 보는 딸기~~너무 좋아라하는 딸기라 한팩 구입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아이들 좋아하는 초간단 생크림 케이크 만들어 봤어요.





케익에 들어가는 시트를 따로 만들자면 번거로우니까...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기 위해 카스테라를 이용했어요.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카스테라 8개에 6,190원 , 1개에 800원 안되는 가격이에요.


500ml  생크림 한 팩이면 두어번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재료 준비가 끝나면 , 카스테라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저는 집에 있는 글라스 용기에 만들거라 슬라이스 하고, 반으로 잘랐어요.

생크림은 차가운 볼에 넣고, 설탕 약간 (생크림 양의 10% 정도) 넣고 휘핑합니다.


준비된 그릇에, 카스테라 - 생크림- 딸기 ... 이 순서로 2번 해서 만들었어요. 정말 간단하죠?


애매하게 남은 생크림과 카스테라는 유리컵에다 만드니까 깔끔하게 처리되더라구요.

이렇게 만들어서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두면

딸기 생크림 케익이 완성 됩니다. (차게 해서 드시면 더 맛나요~~~)



딸기 꽃이 활짝 핀 생크림 케이크~~~

보기에도 예쁘고, 맛은 부드러운 생크림과 상큼한 딸기의 환상 조합이죠 ㅎㅎㅎ

집에서 만들면 생크림에 넣는 설탕의 양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달지 않으면서 맛있는 케이크를 만들 수 있어요




카스테라에 생크림이 스며들어 촉촉하고 보들보들 해졌어요.



포크로 막 퍼먹어도 되고요,


예쁘게 잘라서 커피와 함께 먹으니까 넘 맛나요. 한가할 때 만들어 뒀다가, 티타임 할 때 간식으로,,

또 디저트로 내 놓으면 가족들이 넘넘 감동한답니다.




2012/01/29 - [오늘 요리] - 생크림케이크 만들기~ 글라스락에 간편하게 만들어요

반응형
Posted by 하루짱™ :